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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족보없는 미군 비행단 번호와 문장
등록일: 2021-09-10, 12:21 PM, 읽음: 1203
masa

https://www.history.navy.mil/content/dam/nhhc/research/histories/naval-aviation/insignias/pdfs/squadron_lineage.pdf
미해군 비행단(+선박)의 이름과 넘버링 재활용에 대한 정리글 개판 번역입니다.

 

미해군 비행대대 넘버링의 혈통과 역사는 탄생 이후 혼란으로 가득한데,
이 혼란의 대부분은 해군 전문 용어의 사용, 넘버링에 대한 일관된 정책의 부재,
같은 부대번호와 문장의 재사용, 수많은 비행대대의 창단, 해산, 그리고 부대의 재편에 따른 것입니다.

일개 비행대대의 역사와 혈통은 창단식으로 시작되고 해산식으로 끝납니다.
이에 따라 각각의 미해군 비행대대의 '족보'는 간간이 잘려져 완전히 사라지는 것처럼 보입니다만,
언제든지 새로 창단되면서 족보는 다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새로운 비행대대는 과거 비행대대 파일럿들의 전통을 이어갈 수는 있습니다만
공식적으로 역사와 혈통을 잇고 있다고 주장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 예시 하나가 있습니다.
USS Ranger CV-61 는 포레스탈급 항공모함으로서 미해군 역사상 Ranger 이름을 이어받는 7번째 배이며,
과거 Ranger 배들(예를 들어 미국 독립 전쟁 당시 Ranger) 의 전통을 이어받을 수는 있으나
진수식날이 첫 취임일인 이전과는 별개의 첫번째 Ranger 로 취급됩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당연한 이야깁니다만...

 보다 근래의 예시를 들자면, 1972년 10월 1일 VF-1 로 명명된 미해군 비행대대는 동일 명칭으로 창단된 7번째 비행대대였습니다.
이 편대는 1922년 최초로 창단된 VF-1 과 동일한 비행대대가 아닙니다.
비행단도 선박 이름과 동일하게 재사용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한번 해산된 비행단은 다시 사용되게 될 경우 이전 비행단과 전혀 연결고리가 없게 됩니다.

또 다른 일반적으로 혼란스러운 상황으로 비행대대의 문장(엠블럼)이 있습니다.
한 비행대대의 혈통 및 이력은 엠블럼으로 추적하다간 큰코 다치는데,
긴 시간대로 볼 때 하나의 엠블럼을 여러 비행대대가 쓰도록 공식적으로 인정되기 때문입니다.
해산된 비행대대의 엠블럼은 종종 다른 비행대대에서 쓸 수 있도록 허용해주며,
이는 새로 만들어지는 비행대대가 예전 비행대대와 각별한 관계나 이어지는 전통이 있기 때문이 아닙니다.
가장 유명한 예시로 졸리로저스 문장이 있죠.


VF-17 비행대대는 2차 세계대전 당시 1943년 1월 1일 창단되었으며,
그들이 엄청난 활약을 선보이게 되었을 땐 이미 졸리 로저스 문장을 쓰고 있었습니다.
1946년 11월 15일, 모든 해군이 재편되면서 VF-17 이 VF-5B 로 재편되었고,
이후 1948년 4월 28일 VF-61 로 재편되었다가 대대장 Robert T.Hoppe 복무시절 1959년 4월 15일을 마지막으로 해산합니다.
졸리 로저스 문장은 적어도 1943년부터 1959년 4월 15일까지 VF-17/VF-5B/VF-61 에서만 사용되었습니다.

 

1955년 7월 2일, VA-86 비행대대가 창단되고 당일 바로 VF-84 로 재편됩니다.
VF-84는 FJ Fury 비행기에 Vagabonds 라는 애칭을 붙이고 지구본에 번개가 내리치는 문장을 채택하여 1955년 9월 27일 이를 승인받습니다.
이후 1959년이 되자 VF-84는 F8U Crusaders 를 몰고 있었는데,
여기에 VF-61 대대장이었던 Robert T.Hoppe 가 VF-61 해산 2일만에 대대장으로 발령됩니다.
T.Hoppe 는 VF-61 의 문장이었던 졸리 로저스를 VF-84의 새 문장으로 신청했고,
1960년 4월 1일 CNO 미해군작전부장이 공식적으로 승인했습니다.

 여기에는 더 골 때리는 이야기도 있는데, 위의 VF-84 는 세번째로 만들어진 VF-84 였던 겁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1944년 5월 1일 창단한 VF-84 은 1945년 10월 8일 해산되어 사라졌었습니다.
그러다가 1951년 2월 1일 Naval Air Reserve (대략 예비비행단 쯤)의 비행대대 VF-921 가 창단되더니
1954년 2월 4일 두번째 VF-84 로 재편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해인 1955년 7월 2일, 위의 VA-86 이 생기자마자 VF-84 로 되면서 이름을 빼앗겨버리고
두번째 VF-84 는 그대신 세번째 VF-84 대대의 이전 이름인 VA-86을 빼앗아옵니다(?)

 

T.Hoppe 대대장이 들어오면서 졸리로저스가 된 세번째 VF-84 는 95년에 해산되었고,
현재는 VFA-103 (1952~) 이 졸리로저스 문장을 이어받아 쓰고 있습니다.
즉, 첫번째 졸리로저스 VF-17/VF-5B/VF-61 과 두번째 졸리로저스 VF-84,
현재의 세번째 졸리로저스 VFA-103 은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는 거죠~

 VA-86 은 VFA-86 으로 되면서 지금도 남아있습니다.

 

 

비행대대의 역사와 혈통은 각 부대가 공식적으로 현역으로 활동한 기간만 인정됩니다.
이는 CNO 에 의해 공식적으로 명시화되어 있으며, 모든 명부는 Naval Aeronautical Organization 에 기재됩니다.
비행대대가 해산할 경우 역사와 혈통 또한 끝나지만,
만약 해산하지 않고 재편될 경우에는 새로운 비행대대로 이어지게 됩니다.
아래가 그 예시입니다.

 현행 VFA-25 비행대대는 1943년 1월 1일 설립된 VT-17 어뢰비행대가 전신이며,
1946년 11월 15일 VA-6B 로 재편 후 1948년 4월 27일 VA-65 로 재편됩니다.
1959년 7월 1일 VA-25 로 재편되고 1983년 7월 1일 VFA-25 로 또 재편되는데,
이에 따라 VFA-25 는 4번의 개편에도 불구하고 역사와 혈통이 끊어지지 않고 계속 이어지는 비행대대로 인정받습니다.

반면 VFA-106 비행대대는 구성원은 비슷하지만 이력이 몇년 끊겨서 인정받지 못합니다.
1969년 해산되었던 VA-106 은 1984년 VFA-106 다시 창단하면서 이전 VA-106 구성원들이 많이 포함되었는데,
이들의 주장으로 과거 문장 등 전통은 부활했으나, 해군 문서상 VA-106 는 공식적으로 1969년 11월 7일로 해산되었고
VFA-106 는 1984년 4월 27일 새로이 만들어진 신규 비행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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