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스인터네셔널 입니다. 현재 MMZ 에서 진행중인 Noch 2차공동구매 아이템 중 눈표현재료 두가지를 소개합니다. 이제부터 Noch사의 Winter Wonderland 를 만나보시죠.
1. NOCH 08750 Snow Powder
입자가 매우 곱고 반짝이는 눈의 결정체가 함께 섞여있어 매우 자연스러운 설경의 표현이 가능합니다. 눈이 내린 모습을 표현하는데는 일반적으로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는 지면에 스프레이접착제 또는 목공본드를 희석하여 바르고 하늘에서 정말 눈이 내리듯 입자가 고운 채 또는 어플리케이터에 담아 위에서 뿌려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로는 눈가루와 목공본드를 섞어 쉐이크형태로 만들어서 붓 또는 헤라로 바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자연스러운 눈의 표현은 말할 필요도 없이 첫번째 방법입니다. 채나 망의 간격이 좁을 수록 효과는 더욱 좋습니다. Noch 에서 제시하는 방법은 체를 이용하여 눈가루를 내려주고 이렇게 겨울 경관을 즐기다가 나중에 계절이 바뀌면 소형 진공청소기를 사용 디오라마에 덥힌 스노우 파우더를 걷어내라고 박스뒤에 설명되어있습니다. (아마도 유럽에 많은 모델러들이 이런방법을 선호하나 봅니다.) 그러나 이경우 아크릴케이스 등으로 가루가 날리지않도록 잘 밀봉해놔야 집이 깨끗하겠죠.
<Noch 08750 Snow Powder>

<지면에 스프레이 접착제를 뿌리고 눈가루를 내려준 모습으로 입으로 쎄게 불지 않는한 눈가루가 날리지 않습니다.>
2. Noch 61174 Snow Crystals 과 Noch 08750 Snow Powder 의 조우
이 제품은 Gel 형태의 눈표현 재료 입니다. 헤라, 나무주걱 등으로 퍼서 지면에 바르고 붓으로 자리를 잡아주면 건조 후 순백색의 얼어 붙은 눈을 표현할수 있습니다. 얼핏 보면 화방에서 판매하는 겔스톤 흰색이나 이와 유사한 재료들과 비슷해보이지만, 우선 입자가 매우곱기때문에 지면에 바르기가 편리하고 무엇보다 건조 후 순백색(Snow White) 눈의 색상을 띄기때문에 자연스럽게 눈이 붙은 모습을 표현 할수 있는 재료가 되겠습니다.
<Noch61164, Noch08750>
1) Noch 08750 과 Noch 61164 을 혼합하여 스노우 쉐이크를 만듭니다. 약간의 물을 넣어 혼합해도 괜찮습니다.(너무 많이 넣으면 스노우 크리스탈의 점성이 약해질수 있습니다.)
2) 혼합한 눈재료를 망가진 붓이나 나무주걱등을 이용하여 지면에 발라줍니다. 골고루 바른다음 붓을 세워서 사진과 같이 찍어주면 쉐이크 안의 스노우파우더와 크리스탈이 혼합되며 자연스럽게 정착이 됩니다.

3) 어느정도 건조가 되면 넓고 단단한 모를 가진 붓 (페인트붓) 에 쉐이크를 묻혀서 불규칙하게 지면에 찍어줍니다.

4) 붙에 뭍은 쉐이크를 겨울 전경에 어울릴만한 풀 나무등에 살살 브러싱 해줍니다.

5) 이렇게 하여 작은 비넷이 완성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했던 붓(쉐이크가 묻어있는상태) 으로 간단하게 브러싱을 하여 작은 비넷을 꾸며보았습니다.
눈을 지면에 붙이는 방법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멋진 나만의" 윈터 원더랜드" 를 표현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MMZ 공동구매 제품 입니다.
감사합니다.
- 홍스인터네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