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해수면만들기 : 데코레이션 시리즈를 응용
게시판 > 제작 기법
2014-11-11 03:40:55,
읽음: 2494
이상민
타미야 홈페이지에, 자사 신상품 '데코레이션 시리즈'를 사용해서 워터라인 완성품의 디스플레이로서 해수면을 비교적 간단히 만드는 기법이 올라와 있었고, 이걸 원문만 던져놓는 것보다 간단히 설명이라도 해야겠다 싶어서 시간을 내 봅니다.
우선 원문링크는 여기. http://www.tamiya.com/japan/cms/newstopics/3157-waterline.html
사진용 액자에 맞도록 투명프라판을 재단한 다음, 투명프라판에 두가지 푸른색을 적당히 뿌려 바다 느낌을 준 다음,
적당히 꾸긴 쿠킹호일을 밑에 깔고 투명프라판(색칠한 면을 밑으로)을 액자에 끼우면 프라판의 반사광과 쿠킹호일의 난반사로 물이 표현이 됩니다.
여기에 배를 세팅하고, 토핑/실버/라메 제품을 사용해서 흘수선을 한바퀴 둘러주면 배 위치가 표시되면서 물결효과도 납니다.
이 제품은 마르면 투명해지면서 반짝거리게 되니, 흰색 물거품효과를 위해 토핑 / 화이트 아이싱을 위에 발라줍니다.
각 배는 항해에 따라오는 특유의 물걸무늬를 그리게 되니 자료를 참고해서 그려줘도 좋겠습니다.
...라는 내용입니다. 비슷한 작업을 공식 홈페이지에 동영상으로 올려놨다는군요. http://www.ustream.tv/recorded/50411616 약 12분부터 작업한다고.
같은 그룹의 다른 콘텐츠
날짜
댓글
읽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