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 아카데미 F-35B 신금형 관련 개선의견
게시판 > 제품 리뷰
2021-06-27 03:07:29,
읽음: 1631
이기재
작년부터 글을 써야겠다 생각하다 바빠서 거의 1년만에 쓰네요. 이미 타이밍은 놓친 듯 합니다.
- 사인드와인더 데칼 및 설명서 관련
- 설명서가 약간 아쉽습니다. 사인드와인더 평소 모습을 잘 모르면 입문자는 설명서만으로는 아래 사진의 데칼링이 어려울수도 있을 듯 하네요. 

- 게이트 위치: 이거 가공하기 너무 어렵습니다. 게이트 위치가 약간 아쉽네요

내부조립 설명서와 조립성의 아쉬움
- 어떻게 설명하기 좀 어려운데요. 설명서를 보고 조립하기가 약간 직관적이지 않고, 조립성이 뭔가 아쉬운 느낌입니다. 뭐 작업자가 잘 하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다른 부분에서는 전혀 아쉬움이 없었는데 제가 약 1년 전에 이렇게 사진찍어놓은 걸 보니 뭔가 그랬다고 생각했던 것 같네요(사실 오래되어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 초기 사출인데도 지느러미가 보이니 조금 아쉬웠습니다.

- 이타레리(타미야에서 재포장) 키트 사진을 비교로 첨부합니다. 저렇게 팬(?) 부분을 분리가능하게 해놨던데 이것도 약간 아쉽습니다. 도색 관련해서 불편하더라고요.

그래도 아카데미 신금형 에어로들 보면 진짜 싼 가격에 타미야급 조립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많이 됩니다. 다음 번 제품 출시 때는 더 좋은 모습이면 좋겠습니다. 핸드폰 사진 정리하다 예전 작업하다 찍어놓은 사진들이 있어 새벽에 남겨봅니다. 국내 메이커에서 마스킹도 이렇게 내 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같은 그룹의 다른 콘텐츠
날짜
댓글
읽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