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병수입니다^^
요즘들어 현용 장비들을 제작하는데 재미를 조금씩 붙여가고 있습니다.
덕분에 대전물로만 이루어져있던 프라탑 곳곳에 현용 장비들도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고 구입하고 싶어진 몇몇 현용 장비들이 점차 생겨나면서 안그래도 감당하기 힘든 프라탑이 점점 더 쌓여가고 있습니다..^^;
오래전 터스크 2를 완성한 적이 있었는데 첫 현용이라 이래저래 부족한 부분이 많았기에 그를 경험삼아 타미야의 48스케일 에이브람스를 작업중입니다.
아직 붓과 아크릴을 활용한 구조물들의 하이라이팅은 진행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에어브러시를 활용한 하이라이팅은 모두 들어간 상태입니다.
타미야 XF-55 / XF-59 / XF-2로 기본도색을 전부 끝마쳤고, 이후 클리어 옐로우와 클리어 오렌지에 유광 클리어를 9배 정도 희석하여 필터링해주었습니다.
에나멜, 유화 필터링보다 균일하고 확실하게 색을 잡아주는 방법이라 자주 애용하는 필터링 방법입니다^^..

여담이지만, 평소 그라데이션 배경지에 카메라 설정을 별로 신경안쓰고 찍었더니 이래저래 사진의 왜곡이 심했습니다.
지인분들과 온라인에서 활동하시는 다른 모델러분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흰색 배경지로 교체하고 카메라 세팅을 처음부터 마친 후, 화이트 밸런스부터 다시 잡아 사진을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그라데이션 배경지에 두고 촬영할때보다 좀 더 실물에 근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분들의 도움에 정말 감사드리고 MMZ회원분들께서 혹시라도 조언을 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곧 추석인데 즐거운 명절 보내시고 곧 다른 글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