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3A3 Recce 는 영연방군에서 사용된 정찰, 지휘, 탄약 수송과 같은 용도로 사용된 차량입니다.
M3A1, M3A3, M5A1 스튜어트 시리즈 경전차의 포탑을 제거하고 경괘한 기동성을 최대한 발휘하여 고안되었죠. 개조된 차량이어서 통일된 형식이라기 보다는 임시 변통 격이라 외부 장착물 등은 실로 다양합니다.
AFV 클럽제 M3A3 스튜어트 킷 + 아큐리트아머 컨버젼+AFV 클럽제 T16궤도+기타 부품+자작.. 입니다.
기본 목표는 아래 사진의 영국군 M3A3 Recce 버젼입니다. 1943년 아탈리아 전선의 모습이죠.

먼저, 차체 상부 포탑링을 따라서 팔각형 모양의 장갑판을 만듭니다.
프라판을 사용했고, 에폭시퍼티로 용접선 표현도 하구요..


26개 정도의 결속고리를 0.2mm 철선과 에폭시 퍼티를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전처럼 미리 핀바이스로 구멍을 뚫고 철선을 심은 다음 순접을 흘려넣어 고정하여 강도를 확보합니다.

이곳저곳에서 형태가 준수한 OVM류를 고르고 다듬어서 준비하구요..

결속고리를 사용하여 튼튼히 부착합니다.
OVM 고정 부분은 황동판으로 만든다음, 정밀 조각도를 이용하여 부착 위치에 홈을 판 다음 끼우고 순접으로 마무리해야 튼튼히 고정됩니다..



서스펜션도 전과 같이 형태를 정확히 잡았습니다.

트래일링 서스펜션 부품에 커다란 수축이 있어서 핀바이스로 구멍을 낸 다음 런너 늘인 것을 끼우고, 무수지 접착제를 흘려넣어 밀착시킨 다음에 자르고 다듬으면 감쪽같습니다.




차체 전방 장갑판 주위 내외부 제작입니다.
직시형 관측구 부분을 중점적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관측구 안쪽은 쇠사슬로 관측구캡을 연결하여 개폐할 수 있죠.. 가로 방향에 위치시켜 닫힌 상태로 있을 때도 있고,,

아래처럼 세로방향으로 돌린 다음 열린 상태로 할 수도 있구요..

생략된 용접선을 에폭시퍼티로 표현했습니다.



Cal 30 탄통은 ET모델 에칭을 사용했습니다.
덥개 힌지에 0.3mm 황동선을 심어서 개폐가 가능하게 했습니다.

손잡이 한 쪽은 팝업시켜봤습니다...

예비 트랙용 고정 부분은 황동판으로 만들었습니다. M5A1에서와 달리 후방 펜더가 없어서 예비 트랙이 아래로 추락하지 않도록 하는 철판이 추가되었습니다..


차체 후방의 커다란 공구 상자를 만들었고, 결속 고리 8개는 0.2mm 철선을 이용했습니다.
그물망에 결속 고리를 부착하려면 구멍을 뚫기보다는 그냥 붙이기로.. 강도는 보장하지 못하지만, 최대한 접착면을 넓히기 위해 양끝을 치로 강하게 눌러 납작하게 한다음 순접으로 붙였습니다.


차체 전방 장갑판에 부착되는 그라우져 고정부는 ET모델 에칭을 사용했습니다.
그라우져 1개만 부착하구요..

차체 내부인테리어입니다.
두꺼운 에나멜선은 지지대이고, 희멀건 부품은 AA 컨버젼으로 몰드가 좀 별로입니다. 에폭시퍼티로 변속기 커버를 만들고, 탄약통 수납랙은 프라판으로, 여분 부품을 가공하여 공구상자를 만들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