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김병수입니다.
이번에 아카데미 과학에서 출시할 예정인 4호 H형입니다.
3D 사진과 런너 사진이 공개되기 전까지는 타미야의 4호와 유사하겠구나 생각했습니다.
헌데 런너 사진이 공개되고 조립례를 확인하고서 생각이 바뀌어 나오면 꼭 사야겠다라고 생각하던 중에 좋은 기회를 얻어 아카데미 4호의 시사출물을 작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립을 전부 마친 상태이고 서페이서까지 뿌려둔 상태입니다.
아직 퍼티질과 그 외 수정작업을 진행하지는 않았지만 급하게 다른 작업을 할게 있어서 여기까지 진행시킨 후 약간의 숙성기간을 거칠 예정입니다.
이렇게 서둘러 글을 올리는데에는 MMZ회원님들께서 아카데미 킷트를 구입하실 때 참고하셨으면 하는 바램에 찍어 올립니다.
구성은 연질 궤도를 포함하고 있고 DEF모델의 찌메리트 코팅 데칼이 들어있습니다.
드래곤킷보다는 좀 더 적은 부품수, 타미야킷보다는 더 나은 디테일을 보여주며 드래곤과 타미야킷의 장점들을 모아둔 킷트라고 생각됩니다.
다른 바리에이션을 고려한 탓인지 리턴롤러는 3종류가 포함, 스프로킷과 아이들러휠도 각각 2종류씩 들어있습니다.
그 외에도 조종수, 기관총수 햇치쪽 상판, 정면 장갑, 예비 궤도 등등 다양한 부품들이 불용부품으로 들어있다보니 마음만 먹으면 다른 형태의 4호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찌메리트 데칼은 습식데칼로 굴곡의 정도도 나쁘지 않고 킷트에 잘 피팅되어 붙이는데에 큰 트러블은 없습니다.
다만 데칼위에 두꺼운 찌메리트 층이 올라가있다보니 매끄러운 모형 표면에 바로 착! 하고 붙지는 않습니다.
마크소프터와 마크세터를 잘 병행사용하고 들뜨거나 벌어진 부분은 무수지접착제를 조금씩 흘려넣어 붙여주어야 합니다.
킷에 포함된 연질궤도는 앞부분에 11자 무늬가 있고 가이드핀은 구멍이 뚫리지 않은 형태의 중기형 궤도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저는 가이드핀이 본래 뚫려있어야되는 궤도인줄 알았는데 실물 궤도도 막혀있었습니다.
11자 무늬의 중기형 궤도는 다 뚫려있는줄로만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궤도는 기존 아카데미의 연질 궤도 재질과 같습니다만 궤도를 연결하는 방식이 기존 방식과 굉장히 다릅니다.
뭐라고 설명을 드려야할지 모르지만 일단 인두로 지지거나 그냥 붙이는 형태가 아닌 약간 꼬아서 들어가게 되어있는데,
접착제를 딱히 사용하지 않아도 잘 고정이 되는 독특한 구조입니다. (아래 사진이 궤도의 연결부입니다.)

잘 꼬아넣어 순간접착제를 발라 집게로 잘 고정시켜 건조하면 꽤 잘 붙습니다.
단지 도색이 잘 먹는 재질의 궤도가 아닌점이 조금 아쉽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