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엉뚱하게 뱅기갤이 아닌 이곳에서 인사드립니다. ^^; 뱅기만 만들다보니 좀 답답한게 매너리즘에 빠진거 같기도하고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사실 탱크를 만들까 생각했었으나,, 워낙 무서운분들이 많으시니 않되겠고,,, 비슷한거 뭐 없나 고민중 AFV를 절묘하게 비켜가면서도 느낌은 비슷한 이녀석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틈새시장공략이랄까요? ㅋㅋ
그럼 즐겁게 감상해 주시고요 날카로운 비평은 언제나 대환영이고요,,, 이제부터 사용할 제 공식 클로징 맨트입니다.
'너도 잘하세요 ~~' (너나 잘하세요 아닙니다!!)

▲이번에 만든 제품은 반다이 1/20 스코프독입니다. 보톰즈라는 애니에 등장하는 전투병기로서 AFV적인 육중한 느낌의 디자인이 매력적인 녀석입니다.
반다이 품질이야 뭐 워낙 유명하지만 이녀석은 그중에도 최고인거 같습니다. 킷트 그대로 만들었는데도 어느한곳 모자람이없는 킷트는 이녀석이 처음입니다.
하지만 심각한 문제점도 있는데, 플라스틱재질이 에나멜신나에 너무 약해서 워싱몇번하니까 그냥 알아서 금이가버리시는 문제는 시급한 해결이 필요합니다.

▲설명서에 표시된 색상은 너무 복잡해서 평소에 사용하는 군제락카 항공도료를 사용하였습니다.
녹색은 340 FIELD GREEN - FS34097를 사용하였고 흰색은 일반흰색에 340번을 아주 살짝만 섞어주었습니다.
백팩과 로켓런쳐는 339번 ENGINE GRAY + 328 BLUE - FS15050를 반씩 섞어서 뿌려준 후 2차로 339번 ENGINE GRAY - FS16081와 305 GRAY - FS36118를 절반씩 섞어서 살짝 뿌려 색바랜효과를 내주었습니다.

▲라이플과 탄창은 339번 ENGINE GRAY - FS16081와 305 GRAY - FS36118를 절반씩 섞어서 사용하였습니다. 그후 2차로 305번을 이용하여 색바랜효과를 내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맥스식이라불리는 기법보단 이런 방법을 더 선호합니다.
얼굴전면부는 305번입니다.


▲이건 뭐 총잡는 포즈하나 취하는데도 한참 생쑈를 했습니다. 너무 가동성이 않좋습니다. 가동성이 않좋다보니 취할수 있는 포즈가 별로 없어서 사진이 참 단촐합니다.

▲사실 사진촬영도 형편없게 나왔습니다.
평평넙쩍한 뱅기와는 달리 각진 굴곡이 많고 사람처럼 서있는 형태라 사진촬영이 정말 어려웠습니다. 이것도 간신히 건진겁니다.

▲로봇들은 엣지가 많다보니 생각외로 웨더링할곳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처음에는 정성들여 시작했는데 나중에는 지겨워서 대충대충 넘어갔습니다. ㅡㅡ;

▲이구 뒤쪽은 않보인다고 그냥 막 넘어갔습니다.

▲다른곳은 대충했어도 로켓런쳐와 백팩 몸통쪽은 신경좀 써서 열심히 웨더링해줬는데,, 이거 사진으로 보니 뭐 한개없네요?? 아, 짜증이야 ~

▲그래도, 정성들여 만들어서 그런지 참 정이가는 녀석입니다.
재질만 좀 않깨지게 개선된다면 또 만들고 싶은데,,, 반다이 제품도 잘뽑고 조립도 편하고 다좋은데 이건 좀 어떻게 좀 않되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