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 Snake eye

'Wave'의 1/20 'Snake Eye'입니다.
바로 전에 문주연님께서 똑같은 아이템으로 멋진 작품을 올리셔서 부끄럽지만 올려봅니다.
요즘 'Wave'와 'Hasegawa'를 비롯하여 몇몇 업체에서 의욕적으로 Ma.K 관련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Ma.K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즐거운 시절이 되고있습니다.^^
SF장르이기는 하지만 워낙 밀리터리 요소가 강한지라 밀리터리만 하시는 분들도 쉽게 다가가실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인형은 'Brick Works'라는 일본업체의 레진인형입니다. 'Brick Works'라는 업체는 Ma.K 관련아이템 전문업체로서 자기들의 제품으로 인해 이세상에 Ma.K 관련 작품이 하나라도 더 늘었으면 좋겠다는 그런 회사입니다.^^
산소용접기나 기름통, 전기용접기 등의 액세서리류는 'Fujimi'의 1/24 자동차모형용 정비소 세트에 들어있는 아이템입니다. 스케일이 차이가 나기는 하지만 그리 위화감은 없어보입니다.^^
베이스는 알루미늄 타공판, 플라판, 플라봉과 만들고 남은 전차부품 등을 이용하였습니다.





구성이 좀 허전하여 인형 하나 정도 더 추가해주고 싶기는 한데, 그러다가는 제작기간이 하염없이 늘어질 것 같아 이정도에서 마무리하였습니다.


특별히 디테일업한 곳은 없고, 용접선 몇군데 추가하고 동력선을 별매 금속스프링으로 바꿔주었습니다. 설정상 세라믹 장갑인지라 녹표현은 하지않았고, 주로 월면에서 활동하는 우주형 기체로 웨더링도 가능한 자제하였습니다.


도깨비 얼굴은 데칼인데 그냥 붙여놓으면 너무 깔금해보여 붓터치를 좀 해주어 손으로 그린 듯한 느낌을 주고 전면의 붉은 색은 붓으로 칠해 거친 느낌을 주어보았습니다.

인형은 전체적인 느낌이 캐릭터계열에 가까운지라 얼굴이나 팔 등 피부쪽은 가능한 붓터치를 자제하고 피부느낌을 만들어주는 것에 주력해보았으니 효과는 미미합니다.

락커도색 위에 에나멜로 도색하고 에나멜신너를 먹인 이쑤시개와 면봉으로 페인트가 까지고 닳은 표현을 해보았습니다.

사각형의 전기용접기 본체의 경우는 '스프레이 기법'을 이용해서 까지고 녹슨 표현을 해보았고, 산소용접기탱크의 경우는 그냥 락커도색위에 에나멜로 칠하고 신너를 이용하여 작업했습니다.


부족한 작품 끝까지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