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호주 멜버른에서 홀로 외로이 고군분투(?)하고 있는 교민 모델러 임일호입니다.^^
처음으로 접하는 Big Scale 제품이자 RC Model인 Tamiya 사 1/16 M4 Sherman을 의뢰받아 제작을 시작하였습니다.
다른카페에서는 종종 제작기를 올리긴했지만 재야의 고수들이 모여있는 이곳 엠엠존에서는 훌륭한 작품을 벤치마킹하거나 각종 기법이나 팁을 얻기에 급급한 처지라 제작기는 꿈에도 못꿨습니다만
이 제품이 조종기 포함해서 백만원을 훌쩍 넘기는 고가이다보니 왠만해서는 지르기 쉽지않아 어떤 특성을 갖고 있는지 간접경험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미천한 실력임에도 제작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하거나 미흡한 부분들이 보이더라도 양해해주시길 간청(^^)드리며 글을 시작합니다.
박스를 받는 순간 제품의 묵직함에 무게만큼이나 가슴이 설레었네요.
개봉을 해보니 RC모델의 특성상 하부헐과 각종 구동부분들이 메탈로 되어있고 수많은 볼트 너트에 살짝 긴장감이 돕니다...ㅎㅎ
특이한점은 추후에 오프로드를 달리거나 장시간 구동을 했을때 각종 나사의 풀림을 방지하기위해 볼트,너트 고정용 접착제가 들어있고 각종 모터의 톱니바퀴에 윤활용으로 적용하라고 세라믹그리스가 동봉되어있습니다.
개봉 첫날이라 무리하지않고 사진에 보이는 정도까지만 4시간 작업을하고 손을 놓았습니다.
의뢰인데다 고가의 제품이라 실수를 줄이는게 스피드보다 중요해서 천천히 그리고 세심히 작업을 할 예정입니다.
제작기는 중간중간 올려보도록 하겠으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