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드] 데들리 캣 (네오 블럭스 믹싱 빌드)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조이드 하나 올려봅니다. 작년 말 즈음에 조이드 동호회인 WAZ(We Are Zoiders:조이더즈) 프로젝트 참가용으로 만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네오 블럭스 제품군 중 하나인 '브레이브 재규어'를 바탕으로 한 것인데, 이쪽 라인업이 유난히 아동대상의 완구성(조이드 치곤 용자물 느낌도 나고 그렇습니다)이 좀 강한지라 일단은 기존 조이드 느낌을 주려고 의도했습니다. 마무리를 짓고 보니 원 소체와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세부는 꽤 차이가 납니다.

네오 블럭스 제품군은 기존 블럭스 제품군의 단점을 상당수 보완한 대신, 기존 블럭스의 장점을 살리지 못한 부분도 꽤 있기 때문에, 두 시리즈의 장점만 취해보는 쪽으로도 고민해 봤구요.

투박한 손으로 이리저리 시행착오를 거친 보람이 좀 있어서, 그럭저럭 고양이과 동물 특유의 느낌에 조금 더 가까워지긴 했네요.

원래 의도대로라면 좀더 뭘 달아줘야 하는데 마감에 늦는 통에 생략한 게 많아서, 전체적으론 좀 마른 녀석이 돼버렸습니다. 이름인 '데들리 캣'은 형상과 메인 무장의 모티브를 제공한 구판 조이드 '데스캣'에서 따온 것입니다.

이번 작업에서 제일 보람(?)있는 결과물. 고양이과 동물 특유의 낮은포복 자세가 비교적 자유롭게 나와 줍니다.

다소 투박하지만 동체 라인 흐름도 그럭저럭 잘 빠져 주고요.

전에 만들었던 고양이형 조이드 '헬캣'과 함께. 하비페어 2010때 들고 나갔던 녀석이지요. 여담입니다만 사진에 박은 'HELCAT'은 오타가 아닙니다. 당연히 'HELLCAT'인 줄 알고 있다가 나중에 한방 먹은 적이 있어서...

이상 '데들리 캣'이었습니다. 좀 늦었습니다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