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에 출시되었던 T-55A를 이용한 T-55 Enigma가 3월 초 출시되었다.
기본형 차량 이외의 바리에이션 키트에 대해 인색한 타미야에서 T-55 Enigma가 출시되었다는 게 조금은 의외긴 하지만 최근 점점 고갈되어 가는 아이템 소재와 함께 유수의 메이커들과의 피할 수 없는 경쟁 상황임을 감안한다면 피해갈 수 없는 현재의 시류에 맞춰가는 것이 어느 정도 이해가 되기도 한다.
유사신제품이지만 10년이라는 간극이 무색할 정도로 여전히 훌륭한 품질을 자랑하는 베이스 키트에 증가장갑 위주의 신금형 런너가 추가된 제품을 천천히 살펴보기로 한다.
새롭게 설계된 차체 상부. 증가장갑을 장착할 수 있는 브라켓이 재현되어 있는 게 특징이다.
포탑 런너 부품.
기존 금형에 신형 포탑상부 코어만 교체하였다.
포탑 증가장갑 부품.
전차장 및 차체 증가장갑 부품
포탑 증가장갑의 디테일. 차체 증가장갑과 마찬가지로 용접선이 충실하게 재현되어 있다.
전차장의 디테일. 쌍안경을 손에 들고 있는 자세로 중동지역 인물의 표정을 제법 충실하게 재현한 듯하다.
수지제 연결실 트랙. 이 키트의 부품 중 가장 아쉬운 부분. 하지만 타미야의 제품 기준으로 볼 때는 당연한 선택.
로드휠에 적용되는 폴리부품 및 트림메쉬용 부품.
키트는 또렷한 디테일과 적은 부품으로도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전형적인 타미야 스탠다드 키트이다.
굳이 아쉬운 점을 들추자면 새로운 런너를 추가하면서 상승한 비교적 높은 가격대라는 것과 살짝 긴듯한 일체형 트랙인데 인젝션 키트로는 유일하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독특한 다각형의 증가장갑이 장착된 T-55 Enigma 매력적인 형태와 좀 더 다양한 T시리즈 전차를 좋아하는 모델러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생각된다.








